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서가협회 광주지회 원로작가 및 회원 여러분!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한국서가협회 광주지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됨에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낍니다.  


우리 민족의 근간을 이루는 서예는 동양문화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전통예술로서 자연의 상징적인 도상과 실용체계인 문자를 매체로 하여 격조 높은 미적 조형원리를 잘 나타내고 있는 시각예술이라 하겠습니다. 이에 우리 서예인들은 긍지를 가지고 繼往開來의 정신으로 임했던 우리조상들의 서예 정신과 배경에 담긴 사상을 연구하고 보존하려는 마음가짐이 필요한 때라 여겨집니다.  


현재 (사)한국서가협회 중앙회에서는 유능한 신진작가 발굴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한 공모전을 봄과 가을로 나누어 개최하고 있기 때문에 신진작가들의 폭넓은 등용문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정통서예를 비롯하여 21세기 창조문화사업의 주요 콘텐츠로 서예 디자인이나 현대서예를 적극 추진한다면 서예문화의 저변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옛부터 빛고을 광주는 예향의 도시입니다. 지금은 광주비엔날레, 국제미술교류, 서예공모전 등 문화 예술을 매개로 세계와 소통하며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서 위상을 높혀 가고 있습니다.   

 

이 때 우리 광주서가협회도 역량 있는 서예작가 발굴, 서예회원교류전, 학술 발표 등을 모색하여 좀 더 발전적인 협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서예인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지역서예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광주광역시지회소개 |     정관안내 |     찾아오시는길 |    관리자
(우) 61474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로 85번길 중앙빌딩 6층    /    전화 : 062) 263-9700, 070-8749-9700    /    팩스 : 062)263-9700
Copyright © 한국서가협회광주광역시지회 Co.,Ltd.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